2024년07월1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엔트테인먼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레이스' 이연희, 생애 첫 오피스 드라마 도전…스펙제로, 열정만렙 ‘박윤조’ 스틸 공개!

등록날짜 [ 2023년04월12일 10시25분 ]
ⓒ 디즈니+  

[한국사진방송=김은옥 기자] 오는 5월 10일 공개되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레이스'가 생애 첫 오피스 드라마에 도전한 이연희의 ‘박윤조’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레이스'는 스펙은 없지만 열정 하나로 대기업에 입사하게 된 ‘박윤조’가 채용 스캔들에 휘말리며, 버라이어티한 직장생활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K-오피스 드라마다. 

이연희는 비록 내세울 스펙은 없지만 일에 대한 열정만큼은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대기업 계약직 ‘박윤조’ 역을 맡았다. 학벌, 집안, 뭐 하나 내세울 것 없는 스펙으로 작은 홍보 대행사에서 일하던 ‘박윤조’는 대기업의 차별 없는 채용 ‘스펙 아웃 프로젝트’를 통해 계약직으로 입사하지만, 채용 스캔들에 휘말리면서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캐릭터이다. 이연희는 스스로 인생을 개척하며 열심히 살아온 ‘박윤조’를 통해 대한민국 직장인의 리얼한 모습으로 현실 공감을 더하면서 극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이연희는 일에 대한 열정으로 항상 뛰어다니는 ‘박윤조’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과감하게 짧은 숏컷으로 변화를 줬으며, 의상 역시 캐주얼한 셔츠나 와이드 팬츠로 역동적인 ‘박윤조’의 캐릭터를 표현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틸에서 파이팅을 외치는 듯 주먹을 쥐고, 다부지게 미소짓는 모습, 사원증을 내세워 인증샷을 찍는 활기찬 모습, 손을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전하는 업무의 모습 등 이연희는 평범하면서도 리얼한 직장인의 모습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어 현실공감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레이스'는 공감이 많이 되는 현실 드라마라 끌렸다”며 이번 작품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밝힌 이연희는 “오피스 드라마는 처음 도전한다. ‘윤조’는 요즘 젊은 세대를 대변하는 역할인 것 같아서 직장인들의 생활과 고민에 대해 주변에 많이 물어보고, 홍보실의 이야기를 알기 위해서 관련된 책들을 보면서 준비했다”며 오피스 드라마의 첫 도전에 대한 남다른 각오와 캐릭터 준비 과정을 전했다. 또한, ‘박윤조’의 인생 롤모델이자 업계 최고의 PR 스페셜리스트 ‘구이정’ 역을 맡은 문소리는 “이연희는 ‘윤조’ 캐릭터와 잘 맞는 배우였다. 현장에서 정말 ‘윤조’를 보듯이 호흡을 맞췄다” 라며 함께 작업한 소감을 밝혔다. 

'레이스'는 드라마 [하이에나]의 김루리 작가가 대본을 맡고,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20세기 소년소녀'의 이동윤 감독이 연출을 맡아 완성도 높은 각본과 안정적인 연출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을 지닌 배우 이연희, 홍종현, 문소리, 정윤호의 흥미로운 시너지 속에서 우리 모두가 공감하고 함께 응원하게 될 오피스 드라마 '레이스'는 오는 5월 10일 오직 디즈니+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김은옥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람 문재인’ 그린 이창재 감독 신작 '문재인입니다' 전주국제영화제서 공개 (2023-04-12 10:42:51)
'슬픔의 삼각형' 놀라운 비주얼의 2차 포스터 공개! (2023-04-12 10:1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