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0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본 시즈오카현 경제우호단 대백제전 방문

- 전형식 부지사, 시즈오카현 기업인들과 공주에서 오찬 간담회 가져 - 
등록날짜 [ 2023년10월02일 15시25분 ]
 
- 지난 5월, 김태흠 충남지사의 방문 요청으로 대백제전 행사장 찾아 - 

30일 전형식 정무부지사는 대백제전을 맞아 충남도를 방문한 일본 하고로모푸드㈜ 회장 겸 주시즈오카한국명예영사인 ‘고토 야스오’, Fortune.등전㈜ 대표 겸 시즈오카현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총 13명의 시즈오카현 경제우호단 일행과 공주 한옥마을에서 만나 충남 방문 환영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전 부지사는 대백제전을 맞아 충남도에 방문한 시즈오카 경제우호단 참석자들에게 김태흠 충남도지사를 대신해 환영의 인사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김찬배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장과 정원춘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등 충남의 경제 관련 기관 대표단도 함께 참석해 인사를 나누며 양 지역 경제단체 간 교류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관련하여, 전 부지사는 “충남도와 시즈오카현 상공회의소 간부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은 처음있는 일”이라며 “이번 방문이 충남도-시즈오카현 간 경제협력에 첫 삽을 떠 그동안 막혔던 물꼬를 트길 기대하며, 나아가 한국-일본 양국 경제 발전을 위한 마중물 역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고토 야스오 회장은 “오늘 대백제전 행사장을 방문했었는데 분명히 성공할 것이라는 믿음이 들었다”며 축하의 인사를 건냈고, “앞으로 민간외교를 시작으로 양 도현과 한일 양국의 경제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시즈오카현 경제우호단의 충남 방문이 성사된 것은 지난 5월 일본 순방 시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공이 크다.  

당시 시즈오카현을 직접 방문하여 이들과 만난 자리에서 끈질긴 설득을 통해 충남 방문 확답을 받아낸 결과라는 후문이다.   

시즈오카현 경제우호단 일행은 이날 공주 무령왕릉과 국립공주박물관 등을 방문하고 서울로 이동했으며, 10월 1일 오후에 김포공항을 통해 일본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한국사진방송 박정현 기자]

[저작권자©한국사진방송 신문]
올려 1 내려 0
박정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3 대백제전’개막 7일 만에 관람객 100만 명 돌파  (2023-10-02 16:40:15)
10월 5∼6일 탄소중립 국제컨퍼런스 개최 (2023-09-28 10:1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