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0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 사회/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세계 에이즈의 날’ 맞아 에이즈 예방 홍보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후천성 면역결핍증(AIDS) 바로 알고 예방하기
등록날짜 [ 2024년11월28일 10시43분 ]

 

인천광역시는 1212024년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다양한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세계 에이즈의 날은 1988148개 국가가 참여한 세계보건장관회의에서 에이즈 예방을 위한 정보 교환, 교육 홍보, 인권 존중 등을 강조한 런던 선언을 채택한 후, 유엔(UN)이 이를 기념일로 지정한 날이다.

 

이번 캠페인은 121일 전후로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후천성 면역결핍증(AIDS) 바로 알고 예방하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캠페인은 지하철 역사, 대학교, 보건소, 터미널 및 시장 등에서 군·구별로 전개될 예정이다.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와 후천성 면역결핍증(AIDS)은 다르다. 에이치아이브이(HIV)는 에이즈(AIDS)를 유발하는 원인 바이러스를 뜻하며, 에이즈(AIDS)는 에이치아이브이(HIV) 감염 후 질병이 진행되어 나타나는 면역 결핍 증후군이다. 모든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 감염인이 후천성 면역결핍증(AIDS) 환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는 악수, 포옹, 식사, 물건 공동 사용, 침이나 땀, 모기 등 일상적인 접촉으로는 감염되지 않는다. 감염경로의 99%는 성 접촉에 의해 이루어지므로, 위험한 성 접촉을 피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예방법이다.

 

위험한 성 접촉에는 익명 또는 즉석만남 파트너와의 성 접촉, 성 파트너의 잦은 변경, 성매매를 통한 성 접촉, 혈액 접촉이 일어날 수 있는 성관계, 성관계 시 콘돔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등이 포함된다.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 감염이 의심될 경우, 빠른 검사를 통해 막연한 불안을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감염 초기 발견과 치료는 감염인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전파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 검사는 보건소와 병의원에서 받을 수 있으며, 보건소에서는 익명 검사와 무료 검사가 가능하다. 정확한 검사를 위해서는 감염 의심일로부터 4주 후에 검사를 받는 것이 권장된다.

 
올려 0 내려 0
복성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특사경, 하반기 개발제한구역 불법행위 합동단속 (2024-11-28 10:46:21)
태안군, ‘위기 청소년’ 지원 위한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2024-11-28 07:4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