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1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 사회/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다이어트 식품 해외직구 시 성분 확인하세요

등록날짜 [ 2024년12월03일 11시38분 ]

- 체중감량 표방 제품 1건에서 위해성분 발견돼 유통 차단 조치

 

 

인천광역시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다이어트 식품의 직접구매(이하 해외직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체중감량 효과를 표방하는 식품을 기획 수거·검사했다.

 

해외직구로 구매한 정제, 캡슐 형태의 다이어트 식품 30건을 대상으로 위해성분 6*을 검사한 결과 1건에서 국내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센노사이드 성분이 검출됐다.

* 6: 시부트라민, 에페드린, 펜플루라민, N-니트로소펜플루라민, 센노사이드, 오르리스타트

 

센노사이드는 본래 변비 치료에 사용되는 의약품 성분으로 체지방 분해·감소 효능이 없으며, ·남용할 경우 설사, 구토, 장 기능 저하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국내에서는 식품에 사용이 금지된 성분이다.

 

위해성분이 확인된 제품은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식약처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 누리집의 해외직구식품 올바로해외직구 위해식품 차단목록으로 등록됐다.

 

또한 관세청에 해당 제품의 통관보류를 요청하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온라인 판매사이트 접속차단을 요청하는 등 관계기관과 협업해 국내 반입·판매되지 않도록 조치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해외직구 식품은 정식 수입검사를 거치지 않아 위해성분에 대한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 만큼, 구매 전 성분 확인과 섭취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앞으로도 철저한 검사로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복성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여성가족재단 2025년 1기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2024-12-03 11:45:06)
‘2024 넥스트 모빌리티 엑스포’ 5일 인천 송도서 개최 (2024-12-03 11:3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