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5월12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징어 게임2’ 누른 넷플릭스 1위 드라마, 천안에서 촬영

- 충남에서 탄생한 글로벌 히트작, <엑스오, 키티2> - 
등록날짜 [ 2025년01월24일 08시32분 ]
 
천안에서 촬영한 넷플릭스 드라마 <엑스오, 키티2>가 공개 하루 만에 <오징어 게임2>를 제쳤다. 지난 16일 공개 직후 넷플릭스 TV 시리즈 글로벌 1위를 기록하며 시즌 1에 이어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했다. 
 
<엑스오, 키티2>는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드라마인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서울 명문 고등학교에 입학한 주인공 키티의 성장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하이틴 드라마 특유의 감성을 섬세하게 표현한 드라마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특히 한국문화와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녹여내 전 세계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한국을 배경으로 한 <엑스오, 키티2>는 지난해 4월, 천안에서 총 3회차 촬영을 진행했다.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의 한누리관과 운동장은 극 중 키티(배우 애나 캐스카트 분)가 다니는 학교로 등장했고, 이외에도 천안종합운동장이 드라마에 등장한다. 
 
충남에서 촬영된 해외작품 중 <엑스오, 키티2> 처럼 큰 흥행을 거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에는 충남이 미국 할리우드 작품인 드라마<BUTTERFLY>를 유치하며, 해외 작품 유치에 있어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운 바 있다. 이러한 성과는 충남이 단순히 국내 촬영지에 그치지 않고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촬영지로 떠오르고 있음을 입증하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해외 작품들이 충남을 선택할 가능성을 열어 놓았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충남에서 촬영된 해외작품의 성공적인 흥행은 우리 지역의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는 중요한 성과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충남이 글로벌 영상 콘텐츠의 중심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국내외 영상 콘텐츠 촬영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사진방송 박정현 기자]

[저작권자©한국사진방송 신문]
올려 1 내려 0
박정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5 외교·통일 K-민화대전, (2025-01-24 14:36:25)
[포토]한빛단, 2025 K-뷰티 홍보 포토세션 명동에서 진행! (2025-01-23 22:3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