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U-K 달랏대학교 한국사업본부를 탄생의 주역
(사)한베경제문화협회 KOVECA
KOVECA는 한국과 베트남 간에 상호 경제 및 문화교류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 내 대표적인 민간단체로 달랏대학교 한국사업본부 DLU-K가 설립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고 매년 경제사절단 파견 및 한국기업의 베트남 진출에 기여하고, 분야별 양국의 행사 교류 등 민간외교 역할이 왕성한 민간단체이다.
KOVECA와 DLU-K는 1년이 넘는 시간을 수없이 베트남을 오가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최선의 운영시스템을 구축을 완료하여 달랏대학교 어학연수 & 대학유학 설명회를 함께 실시한다.
베트남은 2025년 2분기에도 6%대 예상을 뒤엎고 7,96% 경제성장율을 이루었고 미국과의 선제적인 협상으로 관세율을 20%(한국25%, 인도네시아32%,중국55% 등)까지 낮추었으며, 2조원대 트럼프 그룹 투자 확정, 2030년까지 가장 빠른 경제성장국으로 하버드대 보고서 발표 등으로 해외 투자가 몰리고 있다.
국내 기업은 물론 해외의 기업들이 대거 진출하고 있어 베트남어 구사능력자를 필요로 하고 있어 전세계에서 유학생들이 몰려들고 있다. 이에 DLU-K는 KOVECA와 함께 달랏대학교 어학연수 & 대학유학 설명회를 통해 국내기업 및 다국적기업, 국제기구 등에 진출할 글로벌 인재 양성에 나섰다.
DLU-K어학연수는 방학을 맞은 방문자를 위한 1개월 과정, 베트남어 학과 출신이나 관련 기업이나 기관에서 근무중인 직장인, 공무원을 위한 3개월 집중과정, 휴학이나 휴준 또는 취준생을 위한 6개월 과정, 베트남 최고의 국립대학 진학을 위한 12개월 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자연친화적 환경으로 여행 코스이기도 한 드넓은 캠퍼스가 자랑인 달랏대학교에서 최고의 교수진과 기숙사까지 제공하고 있다.
KOVECA와 DLU-K가 함께 개최하는 설명회는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신청예약필수)에 실시된다. 인서울대학 진학 쏠림 현상으로 재수, 삼수가 필수인 시대에 남과 다른 넓은 시각으로 새로운 미래 대비와 글로벌 진출을 시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