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2일(토)특강 동영상!! "역광선을 이용하여 배경을 검게 해보자."

입력 2014년04월13일 15시42분 김가중 조회수 3898

김가중식 미장센 포토테크닉

특강 동영상!! 김가중식 미장센 포트테크닉 4월12일(토) 역광선을 이용하여 배경을 검게 해보자.

 

4월12일 토요일마다 3시간씩 총6회의 특강이 시작되었다.

오후 3시경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날 특강에선 일단 사진의 배경을 검게 만드는 것부터 익혀 보기로 하였다. 특히 역광선을 이용하여 배경을 검게 하는 방법은 작품을 드라마틱하고 판타스틱한 느낌을 갖게 함으로 반드시 익혀야 될 과제였다. 지난 3월 신두리 일대에서 촬영한 말 작품들이 퍼팩트했던 이유도 이러한 빛을 절묘하게 이용했던 결과다.

 

이날 1시간가량의 이론 강좌에선 광선과 노출의 개념이 작품을 어떻게 다르게 만들어 주는지 그 원리를 익혔고 그 궁극적 목적은 자신만의 개성적이고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구현하는 지름길이 된다는데 대하여 연구하고 토론하며 진행되었다.

이어서 1시간가량 진행된 실습촬영에선 사무실 밖에서 햇빛을 이용하여 빛의 개념을 실습하려고 했던 애초의 계획은 날씨가 흐려 햇빛이 나지 않았던 이유로 실내에서 아파트 단지의 화단에 꺾어온 식물과 꽃들을 이용하여 빛의 개념을 익혔다

마지막 1간은 실습 촬영한 작품들을 후보정하여 작품답게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려고 했으나 사무실 컴퓨터가 버벅거려 벚꽃이 화사하게 절정을 이루었던 해미천에서 촬영한 말 작품과 아름다운 노을을 합성하여 작품을 완성하는 방법을 익혀 보았다.

아무튼 이날의 특강의 주안점은 주제를 상큼하게 부각시킬 수 잇게 배경을 검게 처리하는 조건을 찾아서 촬영을 해보자 였고, 그 여러 가지 방법을 다각적으로 연구하였다. 해서 참석자들은 당분간 배경이 검게 된는 조건이 갖추어진 상황을 보면 촬영을 하여 완전히 그 원리를 익히기를 부탁드리고, 그 다음엔 배경을 하얗게 처리하여 나가는 방법을 익히는 등 한 가지를 익혀도 제대로 몸에 배게 익히는 방식의 실습위주의 산교육으로 이번 특강을 마무리 하기로 하였다.

이날 촬영된 동영상은 카메라의 배터리가 나가는 등 준비가 미진하여 다소 불량하게 촬영되어 현장의 모든 것이 다 중계되진 않았고 뒤편 일부는 당일 교육 현장이 아닌 다음날 필자의 집에서 같은 조건으로 재촬영한 것입니다.
특히 마지막 시간 포샵강좌는 촬영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결제하실 금액은 원 입니다.
무통장 입금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