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 인천의 맛」을 보여주는 음식 축제의 장

입력 2024년09월23일 12시24분 복성근 조회수 879

- 인천시, 19회 인천음식축제 1012일 인천대공원에서 개최

- 1천 명분 비빔밥 퍼포먼스 행사를 통한 화합과 축제의 장 마련

 

 

인천광역시는 오는 1012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 일원에서 19회 인천음식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기존 인천 음식문화박람회에서 명칭이 변경된 행사로, 시민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축제로 발전하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광역시지회 등 8단체가 함께 주관한다. ‘()()()() 인천의 맛을 주제로, 과거에서 현재로 이어져 미래의 발전을 모색하는 특별 푸드(FOOD) 전시관과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푸드(FOOD) 체험관’, 그리고 인천을 대표하는 우수식품과 위생적이고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 홍보관으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인천시민의 날 60주년을 기념하여, 시민의 날 행사와 연계한 특별이벤트도 마련됐다. ‘화합을 상징하는 비빔밥 퍼포먼스는 약 1천 명의 시민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로,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또한, 전국 최대 규모(310미터)대형 케이크 퍼포먼스를 통해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 최초를 넘어 최고가 된다라는 메시지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인천시는 글로벌 미식 도시 이미지를 확립하기 위해 약 9,000명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케이푸드(K-FOOD)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쉬폰케이크, 삼품냉채, 핸드드립 커피, 김치 담그기 등 10여 개 항목으로 구성되며, 사전접수(924~30)와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자를 모집한다. 또한, 행사에서는 다회용기를 사용하여 친환경 음식문화를 확산시킨다.

 

특별 푸드 전시관에서는 100년 전통의 3대째 운영 중인 가게, 인천 자장면의 역사, 지역 제과제빵 명장의 작품 등이 전시되며, 전통 혼례 폐백 체험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인천음식축제 홈페이지(https://incheonfestival.com/page/foodfestiva) 또는 인천시 위생정책과(032-440-2762)로 문의하면 된다.

 

 
결제하실 금액은 원 입니다.
무통장 입금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