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운미작가는 세계미술작가교류회(세미협)에서는 회장으로서 미술작가들이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홍보, 미디어를 지원하며, 매년 2회의 공모전과 국내외전시 및 아트페어를 개최하여 전업작가와,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공모전의 수상자들에게는 전업작가로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기회를 줄 뿐만 아니라 신진작가 및 청년작가들을 육성하기 위해 신진작가 발굴 지원사업을 서울특별시, 문화체육관광부, 예술경영지원센터를 통하여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세미협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세미협TV”를 통해서 문화예술에 대한 영상과 작가들의 홍보를 위한 영상을 만들며 동시대적인 소통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
여운미 회장은 세미협은 “모든 사람들이 미술을 통해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고 말했다.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 로고(세미협제공)
유튜브 채널 세미협 TV (세미협제공)
예술문화산업을 위해 지원사업을하는 세미협의 회장여운미가 아닌 작가로서의 여운미는 다양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융복합조형예술가로서 조각가, 화가, 성우로서 활동하는 만능엔터테이너다.
과거 성신여자대학교, 경주서라벌대학교, 대구공업전문대학교에서 대학강사를 했었으며 2024년에만해도 개인전 및 단체전, 국내외 다수의 아트페어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선보였다.
제56회 일본동경도미술관에서 개최한 국제공모신원전에서 국제대상 수상을 하기도 했으며, 최근 임페리얼펠리스 서울에서 진행된 제7회 히즈아트페어에 참여하였다.
많은 경력과 활동으로 올해에도 여러 전시기획 심사위원 (선농단역사박물관 활성화사업 전시공모, 제2회탄소중립패션쇼모델선발대회, 답십리미디어아트센터 등) 으로서도 많은 참여를 하였다.
여운미, 같지만 서로다른, 53.0x45.5cm, 아크릭, 2024
(여운미작가 제공)
대한민국공공미술협회 하정민회장은 “입체작업들을 했던 작가가 정형화 되지 않은 자유분방한
조형미와 색의 감각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평면회화를 시도한 모습을 볼 때 앞으로의
작품 세계가 기대된다.” 평했다
여운미, 칼더는 내친구, 30호, 서양화, 2023 (여운미작가 제공)
여운미 작가는 “좋은작품은 좋은환경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작품에대한 애착에서 나온다.”라고 말했다.
여운미 작가 (여운미작가 제공)